자주하는질문(면접예상질문)

  • 신체검사도 따로 실시하나요?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는 신입생선발에서 신체검사를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단지, 면접시 과체중인지? 문신이 있는지? 안경 착용시 시력이 얼마인지? 등을 육안이나 질문으로 확인합니다. 참고로 육군부사관 진출시 교정시력(안경착용)으로 0.7이상이면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에 입학하면 1-2학기 10월경에 국군 대구국군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별도로 실시합니다. 따라서 면접시 신체검사 준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지금 고3인데 내신성적이 좋지 않아요. 지원해도 될까요?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는 고교1,2,3학년 전과목 내신등급(400점) + 면접(20점)으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따라서 내신등급이 조금 낮더라도 면접에서 놓은 점수를 받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면접의 경우 부사관이 되기 위한 신체조건을 확인하고 자기소개, 대학 입학 후 생활계획/진로,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를 선택한 이유 등 일반적인 질문을 가기 때문에 자신감있고 패기있게 답변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는 패기있는 젊은이를 적극 환영합니다.

  • 부사관학과와 특수건설기계과의 차이점이 무엇입니까?

    부사관과는 전투직군(보병, 포병, 기갑 등)의 부사관으로 진출하고, 특수건설기계과는 기술부사관(공병장비운용, 공병중장비정비, 장비수리부속보급,수송운용 등)으로 진출합니다. 부사관과가 개설된 대학의 부사관과 홈페이지와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교육과정표를 확인하시어 각 학과에서 무슨 교과목을 공부하는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의 교육과정표는 1) 교양과목(국방체육,한국사,군대윤리, 리더십,컴퓨터 등) 2) 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계/전자관련 전공과목(일반기계공학 공유압공학실습, CAD 등) 3) 기술부사관 진출직군관련 전공과목( 건설기계운전실습, 건설장비기관, 건설장비유압장치실습, 건설장비전기장치실습, 특수지원장비학 등) 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에서는 재학생들에게 건설기계정비기능사,건설기계정비산업기사,굴삭기 운전자격증, 지게차 운전자격증,로더운전기능사, 소방안전관리자, 위험물관리자, 태권도단증, 컴퓨터관련자격증(워드, 컴활), 토익 에 관련된 특강을 실시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도록하여 1인 6자격증 이상을 취득합니다.

  • 장교 임관이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2학년때 3사관학교 입학시험을 통하여, 졸업후 3사관학교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는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육군3사관학교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 학과에 들어가면 100% 기술부사관으로 임관이 가능한가요?

    학과별 관련 직군에 지망 할 경우 일정의 가산점을 부여 받으므로 희망하는 학생은 100% 임관이 가능하며, 1학년에 실시하는 군 장학 생 사전선발에 합격을 하면 졸업 후 시험없이 입대하여 기술부사관으로 임관합 니다. 단, 본인의 신체상의 문제나 신원조회상의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특수건설기계과 관련직군 - 공병장비운용/정비, 장비수리부속보급, 공병중장비정비,수송운용 등

1 2 3 4